제품 배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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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셔닝은 고객이 제품의 가치, 기능 및 이점에 대해 믿는 것입니다. 이는 경쟁사에서 제공하는 다른 사용 가능한 대안과의 비교입니다. 이러한 믿음은 광고나 판촉에 의해 생성된 인식이 아니라 고객 경험과 증거에 기초한 것입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포지셔닝 전략에 마케팅 활동을 집중함으로써 제품 포지셔닝을 관리합니다. 가격, 판촉, 유통 채널 및 광고는 모두 선택한 배치 전략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제품 배치에는 6가지 주요 전략이 있습니다.

1. 속성 또는 이점 기준 –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포지셔닝 전략입니다. 가벼운 맥주의 경우 맛이 훌륭할 수도 있고 포만감이 덜할 수도 있습니다. 치약의 경우 민트 맛이나 타르타르 조절이 될 수 있습니다.

2. 유용성 또는 응용 프로그램별 – Apple 컴퓨터 사용자는 Windows 또는 UNIX 사용자보다 더 쉽게 그래픽을 디자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컴퓨터를 배치합니다.

3. 사용자별 – 페이스북은 대학생들만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입니다. Facebook은 MySpace에 적합하며 더 작고 정교한 집단을 수용합니다. 캠퍼스 이메일 ID로는 대학생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제품 또는 서비스 등급별 – 마가린은 버터의 대안으로 경쟁합니다. 버터는 더 나은 맛과 유익한 성분을 제공하는 반면, 마가린은 버터보다 저렴하고 건강한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5. 경쟁사에 따르면 – BMW와 Mercedes는 종종 서로를 비교하여 시장을 자동차 시장의 핵심으로 나눕니다. Ford와 Chevy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6. 가격이나 품질 – 티파니와 코스트코는 모두 다이아몬드를 판매합니다. 티파니는 우리가 그들의 다이아몬드가 최고 품질이라고 믿기를 원하는 반면, 코스트코는 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이며 우리는 티파니의 가격에 대해서만 한 푼도 지불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포지셔닝은 공급자가 고객에게 믿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믿는 것입니다. 대회 진행 상황에 따라 배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 배치를 관리하려면 고객을 알고 경쟁사를 이해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가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시장 조사의 문제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