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인과 사업하기 – 러시아인의 비즈니스 마인드를 이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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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사업가들은 몇 가지 근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러시아에 있거나 러시아인과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러한 사실을 알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즈니스 행동의 대부분은 사고방식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다섯 가지 사고방식이다

1. 일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일어나지 않는지

2. 의사결정 – 계층구조

3. 시간의 개념

4. 연결 – “멍청한

5. 시스템에 대한 자신감

6. 과시적 소비

일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일어나지 않는지

외부인들이 러시아에서 일이 어떻게 일어나고 일어나지 않는지 이해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이웃 핀란드에서는 이벤트(정책 관련 문제 제외)가 대개 상당히 체계적인 관료적 방식으로 발생하며 그 과정은 대개 상당히 투명합니다. 러시아에서는 사람들이 행동하도록 강요하는 위기나 중대한 드라마 없이는 중요한 일이 일어나지 않으며, 그러한 위기의 배후에 있는 세력은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활성 주기”에 갇혀 있을 때 러시아인에게 그들이 게으르다거나 비효율적이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큰 실수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문화, 초강대국의 지위, 우주 탐험과 같은 업적에 대해 엄청난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의사결정 – 계층구조

러시아는 매우 계층적인 사회이며 의사결정 과정은 서구(특히 핀란드와 스웨덴) 모델과 매우 다릅니다. 비즈니스 관계에서 엄청난 권력 거리를 지닌 러시아 사회의 계층적 성격을 기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비즈니스 관계에서는 누가 누구에게 접근하는지가 성공에 중요합니다. 이제 러시아 사업가들은 옷차림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러시아 국민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가계 예산 중 의류 구입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합니다. 베르사체, 아르마니, 휴고 보스 등 최고의 패션 브랜드를 살 여유가 없는 사람들은 저렴하면서도 잘 만들어진 옷을 선호합니다. 러시아 속담에 “그들은 당신의 옷 때문에 당신을 만나고 싶어하고 당신의 외모 때문에 작별 인사를 하고 싶어한다”는 속담이 있다.

시간의 개념

이웃 핀란드에서는 많은 사업가들이 미국식 시간 개념, 즉 시간은 돈이라는 개념을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러시아인의 시간 개념에 있어서 매우 이상합니다. 그는 별로 학구적인 것처럼 보이지 않을지 모르지만, 러시아 사업가는 노브고로드 시대부터 러시아가 어떻게 초강대국이 되었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러시아 시간은 직선을 따르지 않습니다. 그것은 원을 연결하는 명확한 선이 없는 양자 도약과 작은 원의 과정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이 장기적인 개념은 러시아 사업가의 모든 행동에 스며듭니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화를 낸다면, 당신은 미성숙한 징조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연락처 – “멍청한

“Blat”이나 연결 없이는 러시아에서 중요한 움직임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친절을 화폐로 기억하고 계산합니다. 존중, 선물, 호의 및 반대 호의를 통해 개인적인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시스템에 대한 신뢰

이웃 국가인 핀란드인과 스웨덴인은 핀란드나 스웨덴 버전의 민주 복지 국가가 인간 정신의 가장 큰 성취라고 믿으며 이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러시아인들은 러시아인이 되기 위해 메시아적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그들에게 그것은 자연, 세계, 인간, 인간의 삶, 황금 시대의 꿈, 천상의 도시인 현대 로마 등 완벽의 꿈의 구체화입니다. 그들은 신성한 빛이 길을 열어줄 때만 인류가 항상 진보한다고 믿습니다. 공산주의가 몰락할 때까지 그들은 이 메시아적 사명을 거의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의 현재 상황, 높은 물가, 불안, 테러 공격, 그리고 공산주의 이후 자본주의가 지상에 천국을 가져오지 못하는 상황은 “모든 것을 서구에서 배우고 받아들이자!”라는 러시아의 사고방식입니다. “어머니 러시아가 가장 잘 안다”는 것을 결코 잊지 마십시오. 현상 유지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기본적인 기독교 신앙을 위반하지 않습니다. 다음 농담은 이러한 믿음을 강조합니다.

“러시아인과 미국인이 죽어 둘 다 지옥에 간다. 지옥의 왕인 사탄이 그들에게 묻는다.”러시아와 미국 중 도대체 어느 쪽을 더 선호하시나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러시아인이 묻습니다.”미국의 지옥에서는 매일 한 통의 쓰레기를 먹어야 합니다. 러시아어로 두 개“라고 사탄은 설명합니다. 미국인은 미국의 지옥으로 가기로 결정합니다. 러시아인은 애국자이기 때문에 러시아의 지옥을 선택합니다. 1년 후 두 사람은 만납니다.”인생은 어때요?? -러시아인에게 묻습니다.불평할 수 없어“미국인이 응답합니다.”나는 매일 아침 정크 한 통을 먹고 남은 하루 동안 똥을 흘립니다. 당신은 무엇입니까??”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러시아인이 설명합니다.”지구상에서와 마찬가지로! 폐기물 배송이 늦어지거나 버킷이 부족합니다..”

과시적 소비

이 용어는 미국 경제학자 Torstein Veblen이 자신의 연구에서 처음 사용했습니다.여가 수업의 이론베블렌은 경제생활은 효용의 개념이 아니라 선사시대의 사회적 각인에 의해 지배되며, 오늘날 사회의 대부분은 단지 초기 부족 생활의 변형일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생활의 이러한 부족적 성격은 매우 중요합니다. 러시아 사회의 계층화를 이해하려면 브랜드와 눈에 보이는 성공 상징이 최우선입니다. 재미있는 농담이 있습니다. NR 또는 새로운 자산.

교통사고가 난 뒤 NR은 길가에 쓰러져 큰 소리로 울부짖습니다. 아, 우리는 BMW다! – 그는 울고 있어요 – 아, 우리는 BMW! 이 말을 듣고 지나가던 행인이 깜짝 놀라 물었다.손 전체를 잃었는데 어떻게 차에 대해 울 수 있습니까?“NR은 상황을 평가하고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외칩니다. 아, 나의 롤렉스!

러시아인의 경우 문화와 비즈니스를 분리할 수 없습니다. 문화적 지식을 습득하고 행동 규칙을 배우는 것은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러시아인의 신뢰와 존경을 얻으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다(예)! 일단 이기면 그들은 좋고 재미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