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와 우간다 여행

2014년 6월, Bev는 케냐와 우간다를 통해 한 달 간의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나이로비에 도착했습니다. 그녀가 방문한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지난 18개월 동안 후원한 우간다에서 온 학생 Jared를 만나기 위해서였습니다.

베브의 타이밍은 완벽했습니다. 투르카나 호수 문화 축제는 그녀가 케냐에 도착한 지 며칠 뒤에 열릴 예정이었기 때문에 첫 번째 목적지였습니다. OTA의 친구이자 Masai Mara에 있는 Mara Explorers Camp의 소유자인 Moses와 Laura는 나이로비에 있었고 북쪽 탐험에 참여하라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랜드로버를 몰고 대륙을 횡단하는 영국인 부부인 Scott과 Helene을 초대하여 은퇴 생활을 어떻게 보낼지 알아냈습니다. 그래서 두려움을 모르는 우리의 작은 그룹의 여행자들은 케냐의 북서쪽 끝에 있는 2일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OTA 밴이 Loiyangalani에 도달하고 사막을 건너 Marsabit까지 갈 수 있는지에 대해 의심하는 몇 명의 회의론자들을 만났습니다. 그러나 Francis는 비, 진흙,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 느슨한 바위 및 상상할 수있는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Toyota를 진정한 프로처럼 취급했습니다. Maralal에서 우리는 더 북쪽으로 동행할 경찰 호위를 찾아야 했습니다. Bev는 젊은 군인의 권총이 그녀를 직접 겨냥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밀어내야 할 필요성을 몇 번만 느꼈습니다. 그는 그런 무기를 들고 다니는 것이 매우 편안했지만 그가 조금만 더 있었다면 우리는 더 편안하게 느꼈을 것입니다. 더 조심하다.

Turkana 축제의 첫날 아침은 환상적이었습니다. 케냐 북부에서 온 14개 민족이 로이양갈라니에 모여 각자 전통 가옥을 세우고 전통 의상을 입고 전통 춤을 추고 전통 노래를 불렀습니다. 각 부족이 서로 노래하고 춤을 추면서 분위기가 재미있었습니다. 불행히도 올해는 Marsabit 카운티 의회가 축제를 운영한 첫 해였으며 이전에 참여했던 조직의 조언과 도움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은 무시되었고 우리는 예정된 오전 8시에 산을 올라가 한낮의 더위 속에서 암벽화를 보기 위해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둘째 날은 우리 모두가 어떤 조치를 취하기 전에 Ruto 부사장이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훨씬 덜 조직적이었습니다. 그의 예정된 오전 11시 도착은 오후 3시가 되어서야 이루어졌으며 계획된 행동은 정치적 집회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MEP를 거의 볼 수 없는 현지인들에게는 좋았지만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가장 흥미로운 “문화 행사”가 아니었습니다.

Turkana 호수에서 우리는 Marsabit에 동쪽으로 향했고 그곳에서 우리는 작은 숙박 재앙이 있었지만 큰 발견을 했습니다. Bev, Francis, Tracey가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시내로 가는 동안 Scott은 우리 경찰 호위를 포함하여 나머지 그룹을 위해 캠프에서 요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야채가 들어간 국수 – 케냐 북부의 군인들이 익숙하지 않고 약간 긴장한 모습 백인 남성 음식.

계속 남쪽으로 이동한 다음 목적지는 Bev가 Umoja 학교에서 시간을 보낸 Archers Post였습니다. 학생 수가 14명에 불과한 새 학교였기 때문에 Bev는 아침에 학교 전체에서 과학을 가르쳤습니다. 그들은 로켓을 만들고 기압에 대해 알아냈습니다. 오후에 Francis는 Bev를 Samburu National Reserve로 데려갔습니다. 그곳에서 사자는 차량을 지나 5미터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서쪽으로 Busia로 여행하기 전에 나이로비에서 Scott, Helene, Moses와 Laura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Chrisphine과 함께 머물면서 Blue Bells School에서 반나절을 보내고 다시 과학 수업을 위해 모든 학생들을 외부로 데려갔습니다. 아프리카의 많은 교육은 수업 시간에 앉아서 질문에 답하면서 교과서에서 직접 배웁니다. 그래서 책상에서 벗어나 스스로 무언가를 시도하는 것은 약간 참신했습니다. Bev는 장래에 동아프리카로 돌아갈 계획이 있으며, 마음으로 뿐만 아니라 다른 교수법을 보여주기 위해 교사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간다 여행은 케냐 보험 회사가 Comesa 보험 증명서를 정확하게 작성하지 않아 Tracey가 거의 체포될 뻔한 사건과도 같았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우리를 이런 상황에 처하게 한 Amaco Insurance에 감사해야 합니다! 그러나 몇 시간 후 우리는 경계를 허물고 진자에 도착했습니다. 국경을 넘는 스트레스 이후에는 밤새도록 자는 것이 좋았을 텐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Tracey는 무엇이든 잘 수 있지만 자정에 캠프장을 배회하는 파이퍼가 그녀를 깨울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텐트 밖으로 머리를 내밀며 “정말요?”라고 물었다. 그리고 파이퍼는 사과했습니다 … 다시 시작하기 위해 !! 말할 필요도 없이, 우리는 약간 화를 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 다음날은 나일강 유람선으로 훨씬 나았습니다. 새들의 삶은 장관이었고 새 카메라는 훌륭한 구매로 판명되었습니다.

음베일에서 시피 폭포로 가는 길에 드디어 자레드를 만났습니다. Bev와 Jared는 18개월 동안 이메일로 광범위하게 소통했지만 직접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둘이서 차 뒤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우리는 점심을 먹고 시피로 여행을 계속했습니다. 모든 것이 괜찮아 보였습니다.

Sipi Falls에서 우리는 건방진 Turaco, Punky를 만났습니다. 처음에 우리는 이 아름다운 새가 이렇게 가까이 왔다는 사실에 엄청난 특권을 느꼈습니다. 그제서야 우리에게 주어진 유일한 특권은 Punky가 우리를 맞이하기 전에 대부분의 아침 식사를 먹을 수 있다는 것뿐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새끼로 둥지에서 떨어진 펑키는 Minette와 Andy(Sipi River Lodge의 관리자)에 의해 길러졌지만 이제 완전히 자라면 자유롭게 날아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개나 고양이를 괴롭히는 게 너무 재미있어 보여서 그대로 둡니다.

Jared, Francis, Tracey는 시피 폭포를 구성하는 세 개의 폭포 중 두 개를 걸었습니다. 세 번째는 사다리와 가파름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크루즈와 운전을 즐겼던 Murchison Falls National Park까지 우간다를 통해. 나일강은 7미터의 협곡을 가로질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폭포를 만듭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보았다!

서부 우간다에서 우리는 Fort Portal에서 피자를 먹고 카드 놀이를 하면서 며칠 밤을 보냈습니다. 우리도 학교에 가기 위해 르웬조리 산맥으로 여행을 갔다. 가이드는 Bev를 보고 학교가 너무 멀고 우리는 아마 갈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해냈고 Bev의 안락한 영역을 밀어준 것에 대해 칭찬했습니다! 교실에 있는 아이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히 하려고 노력했지만 호기심이 당연히 따라붙었고, 수업이 끝나기 직전 갑자기 모두가 우리를 반겨주러 달려왔다. Bev는 악수를 원하고 그녀와 가까이 있기를 원하는 아이들로 폭탄을 맞았습니다.

다음날 우리는 침팬지 트레킹을 갔지만 운이 없었습니다. 우리 가이드는 처음에는 약간 흥분했고 침팬지는 우리가 사진을 찍기에 편리한 장소에 앉지 않고 움직이고있었습니다. Kabale 국립 공원에서 몇 시간 동안 하이킹을 하는 동안 덤불을 가로질러 움직이는 세 개의 검은 반점을 보았습니다. 침팬지를 보지 않아도 괜찮다고 가이드에게 말하자 그는 긴장을 풀고 미소까지 지었다. 그는 우리가 끝 부분에 다가갈수록 더 많이 웃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도로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물었고 그는 “약 600미터”라고 말했습니다. 약 2km 후에 우리는 다시 물었고 그는 같은 대답을했습니다. 패턴을 몇 번 반복한 후 우리는 웃으면서 “그럼 600미터만 더?”라고 물었습니다.

우리는 Queen Elizabeth National Park를 통해 남쪽으로 운전했고 특히 학교를 지나갈 때 여러 대의 경찰 트럭이 절벽 주위를 흔드는 속도에 상당히 충격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우간다 남자와 영국 여자가 학교와 새 클리닉을 운영하면서 시작한 프로젝트인 Uganda Lodge에 머물렀습니다. Bev는 몇 가지 과학 수업을 더 가르치고 있었고 우리는 몇 명의 자원 봉사자와 함께 인근 병원의 어린이 병동에 바나나를 배달하기 위해 여행했습니다. Jared는 공중 보건 학생이며 병원을 방문하고 많은 질문을 하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마침내 Bev가 Jared의 삶을 지켜보며 지난 주를 보낼 예정이었던 Kampala에 도착했습니다. 우리는 Jared를 그의 집에 내려줬습니다. 그의 이모는 당신이 이제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아보카도 두 개와 달콤한 바나나 한 묶음을 우리에게 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캄팔라 교통 피크와 싸우기 위해 다시 호텔에 도착하여 공동 최종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케냐로 서둘러 돌아가는 동안 캄팔라에서 베브 위크의 운전기사를 맡게 된 이스마엘을 만났습니다. 모든 이야기 중에서 Ishmael은 Bev와 Jared의 주간의 일부가 되었고 우리는 그들의 휴가의 일부였습니다. Jared는 많은 대학과 병원에 Bev를 보여주고 식사를 위해 그녀를 집에 초대했고 그의 가족은 다른 식사를 위해 마을에 와서 학교 운동회에 가서 앵무새를 응원했습니다 … Ishmael도 응원에 합류했습니다!

어떤 여행! Bev와 Tracey는 2009년에 베이징에서 이스탄불까지 5주 동안 함께 여행했으며 다시 한 달 동안 새로운 경험, 놀라운 추억 및 많은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Bev와 Jared는 어머니와 아들 관계를 강화했으며 Jared는 대학 학위가 보장됩니다(좋은 성적만 있으면!). 그리고 우리 모두는 Bev의 다음 방문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 아니면 Jared, Francis 및 Tracey가 Bev를 방문하기 위해 호주에 오는 것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