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의 이벤트 – Arequipa Seven Summits – Nevado Chachani

Nevado Chachani – 19,872피트 12월 세 번째 및 네 번째

저에게는 새로운 6,000m 산이라 차차니 등반을 정말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Nathan과 나는 그 옆 작은 지역으로 훈련 여행을 갔을 ​​때 도로에서 산악인을 수송하는 운전자를 만났고 운전 방향을 알려주었습니다. 주요 도로에 도달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Misti와 Chachani 사이의 단단한 자갈길이고 다른 하나는 Chivay와 Colca Canyon으로 가는 포장 도로입니다. 주요 도로는 넓고 산장을 지나면 차차니 뒤쪽으로 가는 자갈길로 우회전합니다. 미스티와 차차니 사이의 오래된 자갈길을 택하면 두 개의 언덕을 오르면 “Y”에 이르게 되고 오른쪽 분기점은 미스티 뒤편 도로로, 왼쪽 분기점은 차차니 뒤편으로 이어집니다. .

두 방법 모두 거의 같은 시간이 걸립니다. 싸구려 구절에서 위로의 단어입니다 (낮은 연료와 돈이 없음). 어느 방향에서든 Chachani 방향의 유일한 도로를 이용하십시오. 도로가 많지 않고 산을 오르는 지프 도로입니다. 영어로 된 “Salinas y Aguada Blanca National Reserve” 표지판을 4210미터에서 지나게 됩니다. Misti 도로에 있는 표지판은 게시된 3415미터보다 약 400피트 더 높습니다. 차찬희 등의 자국의 정확성을 확인해본 기억이 없다. 이 지역은 비쿠냐, 과나코 및 안데스 보호 구역으로, 우리는 몇 마리의 비쿠냐를 보았지만 다른 것은 보지 못했습니다. 길은 거칠고 느슨한 모래가 많이 있습니다. 네 바퀴를 타지 않으면 시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 지점에서 Chachani 방향으로 어느 정도 가거나 오른쪽으로 돌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작은 단계인 오른쪽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하나는 내리막 복귀에 좋을 수 있지만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다시 Lucho가 차를 가지고 돌아가 다음날 우리를 만났지만, 길이 너무 멀고 도달하기 어렵기 때문에 시간이 다 되어 차를 무인 상태로 두는 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후 5시 30분, 해발 15,990m의 고원에 도착해 야영을 했다. 길은 계속되지만 우리는 그보다 더 자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Smiley는 특히 잠자는 것에 대해 그것을 좋아하지 않을까봐 걱정하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우리는 텐트를 꾸리고 작은 바위 뒤에 텐트와 기타 불필요한 장비를 숨기기로 결정하고 6시 35분에 등반을 시작했습니다. 30분 후 우리는 영어로 “Nevado Chachani Base Camp”라고 적힌 외국 보안 표지판에 도달했습니다. 그것은 4855미터(15,924피트)를 보여주었지만 우리의 GPS와 고도계는 약 16,600피트였습니다. 모든 표지판이 표면에 매달려 있는 것 같고 대부분이 잘려나갔다. 8:05에 우리는 약 17,400피트의 암벽 공원을 보았습니다. 광산 도로는 여기까지 계속되지만 유지 관리되지 않으며 캠프 아래 약 15분 거리에 4×4 차량도 통과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모래 구덩이를 오르고 의자를 오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뒤를 돌아볼 때까지 보지 못했던 길이 있습니다. 우리는 옛 길을 따라 올라가려 하지만 길이 막혀서 우물에 다다르기까지 길이 없는 험난한 길을 가야 합니다. 9시 30분에 고갯길 정상에 도달한 후 산으로 가는 길에 작은 능선을 통과하기 위해 트레일이 약간 내려갑니다. 일부 여행 보고서에는 여기에 눈이 있고 가파른 경사로 인해 아이젠이 필요하다고 언급하지만 우리가 12월에 할 때는 눈이 없었습니다. 산 정상 근처에 작은 눈 조각이 몇 개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정상에 도달할 때까지 많은 기복이 있는 딱딱한 갈색 길이었습니다. 우리는 밝은 태양과 찬 바람과 함께 12시 20분에 그곳에 도착했습니다. 산 정상에는 작은 철근 십자가가 표시되어 있으며 이웃한 El Misti와 멀리 있는 Ampato와 Coropuna를 포함한 아름다운 전망이 우리를 유혹합니다.

35분 후에 다시 돌아갑니다. 젊고 에너지가 넘치는 Nathan은 도중에 Cerro Nocarani(18,980′)를 등반하고 싶었지만 다른 사람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혼자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17,800m에서 우리는 도로에서 보지 못했던 회색 자갈 위에 높은 캠프를 보았습니다. 우리는 3시 15분에 정상에 도착했고, 총 9시간 15분 동안 오후 3시 50분에 우리 캠프로 돌아왔다. 이 등반가들 대부분은 실력이 좋지 않고 관심도 없습니다. 그러나 단순하고 기술적이기 때문에(차차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6,000m 봉우리 중 하나여야 함) 많은 사람들이 등반을 시도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2~3일의 등반기간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캠프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동시에 오른 또 다른 산에 대해 읽고 싶다면 Ezine과 Ampato의 이야기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