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Ford Focus 2.0L 4기통 엔진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Ford Focus는 2010년에도 변경되지 않고 운전자에게 세단 및 쿠페 버전 모두에서 2.0L 4기통 Duratec 엔진을 제공합니다. “Duratec”이라는 용어는 Ford의 DOHC(듀얼 오버헤드 캠) 엔진을 설명합니다. 기본 모델에는 Focus의 모든 버전에 5단 수동 변속기가 포함되며 4단 자동은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 5단 수동 변속기는 자동 버전보다 약간 더 나은 연비를 제공합니다. 가스 마일리지는 24 MPG 시내 및 35 MPG 고속도로에서 평가됩니다. 전자 제어식 4단 자동 변속기(옵션)는 시내 24MPG 및 고속도로 34MPG로 평가되지만 둘 중 하나를 선택하기에 충분한 차이는 없습니다. 매뉴얼은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됩니다.

Focus의 4기통 엔진은 6,000RPM에서 140마력, 합리적인 4,250RPM에서 최대 토크 136에 도달합니다. 일부 주에서는 배기 가스가 더 깨끗하고 마력의 차이가 거의 없는 이 엔진의 약간 더 친환경적인 버전을 제공합니다. 6,000 RPM 및 토크에서 136; 4250 RPM에서 133. 이 엔진은 PZEV(Partial Zero Emission Vehicle)로 분류되며 캘리포니아와 같은 주 또는 다양한 북동부 주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ZEV 버전은 약간 더 비싸며 비 PZEV 적격 주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포드 포커스는 마력과 토크면에서 경쟁사보다 약간 느린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평균 연비보다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수동 변속기의 가용성은 자동 운전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큰 장점입니다. Ford Focus의 경쟁업체 중 일부는 더 이상 수동 변속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