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역사: 180 폰툰

메르세데스 벤츠 180/190 폰툰 (1953 – 1962)

Mercedes-Benz 역사상 이렇게 어려운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Daimler-Benz는 가장 중요한 자동차 디자인 중 하나를 결정해야 했습니다. 4기통 170S가 세월을 분명히 보여주었지만 6기통 220은 단순히 170S에 더 큰 동력 장치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호화로운 300 벤츠는 스타일링과 섀시에 여전히 전쟁 전 유전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다 전통적인 사고 방식에서 현대적인 스타일로의 이러한 전환은 당시 다임러-벤츠 경영진에게 약간의 문제였습니다. 한편으로 그들은 경쟁자의 제품에 너무 뒤쳐질 여유가 없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초현대적인 디자인이 전통적으로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높이 평가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Mercedes-Benz 300은 고객 기반의 큰 부분에 대한 선호도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었는지에 대한 명확한 진술이었습니다. 1951년부터 1962년까지 300은 전통적인 전쟁 전 디자인에서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180이 출시되기 불과 ​​8개월 전, 최종 Pontoon 디자인은 Daimler-Benz 경영진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1953년 9월에 공개되었을 때 거의 모든 잠재 고객이 새로운 형식을 받아들였습니다. 새로운 Benz는 20% 더 많은 공간이 있는 승객실과 훨씬 더 나은 가시성을 제공했습니다. 트렁크 볼륨이 75% 더 커졌기 때문에 운전자는 훨씬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기능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캐빈 내부에는 운전석과 동승석에 맞게 난방 시스템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안락한 승차를 위해 더 지지력 있고 더 큰 좌석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이전 모델인 170S 벤츠의 외부 치수에서 수행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또한 주목할만한 것은 새로운 유닛 바디 섀시가 이전 바디-온-독립 프레임 구조보다 훨씬 더 강하고 두 배나 강하다는 것입니다.

당시에는 이 용어가 존재하지 않았지만 폰툰 180은 최초의 E-Class Mercedes Benz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관점에서 볼 때 220 W187 Benz와 더 경쟁적인 6기통 Opel Kapitän과 같은 가격대에 있었습니다. 9,950에서 – DM ($2,360. -) 새로운 Mercedes-Benz 180은 싸지 않았지만 구매자는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Benz 제품군에 추가된 이 최신 제품은 출시 당시 인기가 많았을 뿐만 아니라 생산 기간 내내 수요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대기자 명단”이라는 마법의 단어를 들었습니다.

당연히 디젤 엔진은 Daimler-Benz의 4기통 자동차에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M 636도 이전 170 Benz에서 변경되지 않고 이월되었으며 여전히 시끄럽고 제멋대로인 동력 장치의 명성에 부응했습니다. 그러나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설계 덕분에 운전한 차량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엔진으로 300,000마일 이상을 주행했다고 보고한 택시 소유자가 이 차량을 사랑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또한 가솔린 엔진은 이전 170S Benz에서 이월되었습니다. 그래서 1957년, 자동차가 소개된 지 4년 후, 180은 190의 M 121 OHC 엔진을 받았지만 튜닝된 버전이었습니다. 출력은 4,000rpm에서 52hp에서 현재 4,500rpm에서 65hp로 증가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190은 1956년에 출시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4,600rpm에서 75hp를 생산하는 엔진이 장착된 180이었습니다. 외부에는 다른 배지가 있는 더 낮은 창 선이 있는 넓은 크롬 테두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약간 다른 실내 장식을 제공했습니다. 1959년 8월, 두 Mercedes-Benz 자동차 모두 더 낮고 더 넓어진 라디에이터 그릴로 전면부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당시 다임러-벤츠는 이미 6기통 220b 시리즈의 도입과 함께 ‘헥플로센-자이트’ 또는 ‘핀테일 시대’로 진입한 상태였다. 1961년 8월 Fintail 190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190 Benz가 단종되었습니다. 1962년 10월 마지막 Pontoon 180이 마침내 생산 홀을 떠났습니다. 수년에 걸쳐 자동차는 기술 및 외관 업데이트를 보았지만 Daimler-Benz의 Pontoon 시대보다 9년 앞서 소개된 신뢰할 수 있는 Mercedes-Benz 차량으로 남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