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와 사브: 두 스웨덴인의 이야기

인구가 900만 명에 불과한 스웨덴은 세계, 특히 자동차 산업에서 확실히 그 흔적을 남겼습니다. 볼보와 사브라는 두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 북유럽 국가 출신입니다. 흥미롭게도 두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제 두 미국 자동차 거인의 일부이지만 전설적인 품질과 엔지니어링이 계속해서 업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세계 자동차 산업의 변화는 생존을 위해 많은 소규모 업체들이 뭉쳐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Saab과 Volvo가 소비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자동차를 만드는 동안 그들의 장기적인 생존이 위태로워졌습니다. 공장 현대화, 생산 개선, 모델 업데이트 및 시장 확장과 관련된 비용에 대한 질문은 외부 지원을 사용하기로 한 두 회사의 결정에서 가장 중요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스웨덴 자동차 제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금 투입을 허용하면서 제한 없이 생산을 계속할 수 있는 두 개의 미국 경쟁업체가 발견되었습니다.

사브 – GM은 2000년에 나머지 사브 지분을 인수했고 그 이후로 자동차 회사는 점차 GM에 편입되었습니다. Cadillac, Buick, Chevrolet과 같은 미국 사업부와 달리 General Motors는 스웨덴 사업부를 약간 다르게 운영하여 자동차 제조업체에 제품 개발 및 시장 유통에서 좀 더 자율성을 부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Saab 모델은 GM 부품 바구니에서 크게 차용하며 Saab 9-7x는 이러한 변화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성공적인 중형 Chevrolet / GMC / Buick SUV를 기반으로 – Chevrolet TrailBlazer를 생각하십시오 – 새로운 Saab은 GM 사촌보다 더 강하고 조용한 주행 특성으로 더 세련되었습니다. 다행히도 GM 관계자는 Saab 센터 콘솔에 장착된 유비쿼터스 점화 스위치, 녹색 백라이트 및 고무 손잡이가 있는 그릴 통풍구를 포함하여 친숙한 Saab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9-7x에 적용할 마음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소비자 심리는 호의적이었고 새로운 9-7x는 자동차 비평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볼보 – 1999년 Ford Motor Company가 Volvo의 Automotive Division을 인수했을 때. [Volvo’s truck division was not part of the deal], 많은 사람들은 볼보 엔지니어링의 중요한 시대가 끝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다행히 그들이 틀렸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GM보다 훨씬 더 포드는 볼보가 상당한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볼보 엔지니어링 및 안전 관행을 다른 포드 모델에 성공적으로 적용했습니다. 새로운 볼보 모델의 대부분은 중요한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이익을 얻는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볼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새로운 볼보 CX50 SUV로, 랜드로버 프리랜더 및 포드 몬데오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지만 차량의 나머지 부분은 모두 볼보 엔지니어링입니다. 포드에 대한 볼보의 영향력은 중요한 판매 포인트인 4륜 구동 섀시로 쉽게 전환될 수 있는 볼보의 전륜 구동 섀시를 차용한 새로운 Ford Five Hundred 세단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브와 볼보 모두 자랑스러워할 것이 많습니다. Ford와 GM이 행동하고 두 제조업체에 충분한 여유를 준다면 두 회사에 속한 모든 자동차는 반드시 혜택을 볼 것입니다. 그것이 사실로 판명되면 시간이 말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