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확장

스마트 시티가 우리 지역사회를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새로운 기술 개발과 마찬가지로 위험이 있습니다. 스마트 시티의 구성 요소는 무엇입니까? 문제는 무엇입니까 더 중요한 것은 정부가 기술을 따라갈 수 있습니까?

사람들은 “스마트 시티”라는 용어를 처음 들었을 때 에너지, 특히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로의 이동을 둘러싼 논쟁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에너지 생산은 스마트 시티 개념의 한 부분일 뿐입니다. SCW 2014를 주최한 Nikkei Business Publications의 연구원인 가와이 야스히로(Kawai Yasuhiro)는 “스마트 시티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단순히 에너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마트 시티는 그 이상입니다. 스마트 시티는 그 중심에는 기술을 도입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개념입니다.”

스마트시티를 위한 단일 템플릿은 없으며 모든 스마트시티 프로그램이 취해야 하는 첫 번째 단계는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적 접근 방식입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접근 방식을 더 큰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지만 작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뮤니티에 기술을 적용할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현재 일본의 주요 사례 중 하나는 얼마나 많은 일본 통근 철도 회사가 월별 기차표를 RFID 칩과 통합하여 소비자에게 일종의 전자 지갑을 제공하고 있는지입니다. 약 7~10년 전만 해도 주요 철도 회사마다 자체 시스템이 있었고, 기본적으로 각 시스템은 서로 호환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JR 동일본의 Suica 네트워크는 JR 서일본이 운영하는 Icoca 터미널에서 작동할 수 없습니다. Tokyu에서 운영하는 Pasmo는 Tokyu에서 운영하는 노선에서만 운영됩니다. 평범한 관찰자는 스마트 시티 기술을 구현하려는 이러한 시도가 그다지 똑똑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을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9년 이후 대부분의 시스템이 상호 협정을 맺었고 이제 운전자는 하나의 카드로 철도를 건널 수 있습니다. 구매 시점도 통합됩니다. Kawai 씨는 이것을 작게 시작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무질서한 것 같았습니다. 이 모든 시스템이 있었는데 서로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기술과 기술을 지원하는 운영이 향상되면서 거의 원활하게 작동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도시와 삶을 연결하다

또한 Kawai는 일본의 Nara 현에 있는 Katsuragi 시에서 실시한 시범 프로그램을 지적합니다. 이 시에서는 한 무리의 노인들이 의료 모니터링 팔찌에 서명했습니다. Kawai 씨가 설명했듯이 대부분의 젊은이들이 생계를 위해 대도시인 오사카와 도쿄로 도피하면서 최근 수십 년 동안 마을의 인구가 줄어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이전 세대처럼 지역 사회에 연결되지 않은 노인 인구가 희박합니다. 의료 팔찌는 사람의 활력 징후를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감지되면 온라인으로 가까운 병원에 알립니다. 이것은 단지 시범 프로그램일 뿐이지만, 작은 시골 마을도 스마트 시티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매우 실제적인 예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스마트 시티 업그레이드의 가장 매력적인 대상은 지역 사회의 기반 시설과 도로를 운행하는 자동차를 포함할 것입니다. 최근 인프라 과학에서 몇 가지 눈에 띄는 발전이 있었으며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태양광 고속도로의 개념일 것입니다.

미국 아이다호주 샌드포인트의 몇몇 기업가들은 도로 ​​위의 자동차와 트럭의 끊임없는 충격과 요소를 견딜 수 있는 견고한 강화 유리로 둘러싸인 1.5미터 육각형 태양 전지판을 개발했습니다. 소프트웨어로 상호 연결되고 연결된 수천 개의 패널은 야간 주행 차선을 밝히는 것부터 길을 건너는 보행자를 묘사하는 것까지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주행 표면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사회와 전기 자동차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누가 그 길을 운전할 것입니다.

자동차도 변화하고 있으며 인간 운전자는 곧 쓸모 없게 될 것입니다. 자율주행차는 승객을 수송하기 위해 가장 효율적이거나 안전한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정교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갖춘 자동차입니다. 구글이 이 분야에서 대부분의 관심을 앗아갔지만 아우디, 볼보, 심지어 MIT까지 자율주행차를 연구하고 있다. 많은 자동차가 실험실에서 막 출시되었고 제한된 도로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그러나 전기 자율 주행 자동차가 지역 사회를 위한 에너지를 생성하는 조명이 있는 도로를 탐색하는 도시를 상상하기 위해 이 두 가지 개발을 결합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도전과 기회

그러나 스마트시티는 모든 이점을 위해 몇 가지 장애물을 극복해야 합니다. 아마도 그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역 사회에서 일부 사람들의 수용입니다. 무엇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까? 문제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지역 사회에 투자함으로써 가시적인 경제적 이익을 보고 싶어합니다. “예를 들어,” 커뮤니티 자원을 투자하여 다리에 센서를 설치하여 수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미리 유지 보수에 알릴 수 있다면 정말 좋습니다. 실제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물론 작은 문제가 큰 문제가 되기 보다는 다리가 빨리 수리되고 있지만 가시적인 개선으로 인식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토목 유지와 같은 문제가 주요 문제가 되기 전에 해결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이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 데 있어 하나의 장애물이지만, 또 다른 더 큰 관심사는 기술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오늘날 스마트폰에 존재하는 지리적 위치 기능과 함께 판매 시점의 스마트 카드에서 대중 교통, 거리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기술이 유비쿼터스하게 배치되면서 “빅 브라더” 상태가 만들어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프라이버시에 대한 개념은 과거의 잊혀진 유물이 될 것입니다.

스마트 시티 프로그램의 구현은 섬세한 작업입니다. Nikkei BP의 Toshiya Mochida는 작게 시작하라고 제안합니다. “매우 구체적인 목적을 위한 기술을 사용하여 도시의 작은 영역에서 시작하십시오. 잠시 시도한 다음 피드백을 요청하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정부와 조직이 목표에 대해 투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집할 정보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정부와 조직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주요 관심사라고 Kawai 씨는 말합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보관소에 보관되어 어딘가에 잠겨 다시는 보거나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존재합니다. 관리될 것인가? 파괴될 것인가? 그리고 이것들도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

정부는 스마트시티 개발의 잠재적인 문제이기도 합니다. 법은 종종 변화에 보조를 맞추지 못합니다. 기술은 일반적으로 정부가 대응할 수 있는 것보다 빠르게 발전하여 법적 회색 영역에 많은 기술 발전을 남깁니다. 인용된 가장 큰 예는 1990년대 후반 인터넷의 부상에 직면했을 때 저작권법입니다. 20세기 중반에 만들어진 저작권법은 레코드 회사가 Napster 및 기타 다운로드 서비스와 경쟁할 때 발견된 복잡성을 예상하지 못했고, 법적 프레임워크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작업에 대해 공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는 정부의 규제 능력보다 기술이 더 빠르게 발전하는 다음 장처럼 보인다. 이 기사를 위해 인터뷰한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관은 “이것은 도로에서 완전히 새로운 규칙 영역을 열었습니다. 우리는 면허, 보험, 안전 표준, 이 모든 영역을 검토해야 합니다. 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저는 이것이 주류가 되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현재는 스마트 카를 사용하더라도 자격을 갖춘 면허를 소지한 운전자가 차량을 제어해야 합니다.

물론 대박 질문은 “스마트 시티 기술은 5년 또는 10년 후 어디에 있을까요?”입니다. 유혹적이긴 하지만 지난 10년간의 기술 발전을 미래에 대한 지침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이 2004년에 있었다가 2014년이 어떨지 상상해본다면, 그 당시에는 기본적인 통화 기능과 아마도 메일/문자 기능이 있었던 단순한 휴대 전화가 어떻게 “컴퓨터”가 되었는지 볼 수 있겠습니까? 주머니에” 그것이 지금은 스마트폰입니까? 지금 탐구되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아직 상상조차 하지 못한 기술은 의심할 여지 없이 2024년까지 세상과 우리가 사는 방식을 바꿀 것입니다. 기술 개발은 반복적이고 폭발적입니다. 특정 기술은 분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웨어러블은 운동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퇴색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 노인과 사람들에게 가치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기술과 기술을 개발하는 사람들이 우리의 생활 방식을 계속해서 변화시킬 것이라는 점입니다. 스마트 시티의 개념은 테스트 중이며 흥미진진한 진행 중인 실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