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 페라리 348 TB 및 TS

페라리 348 – 이 클래식 스포츠카, 기술 데이터, 사양, 경쟁업체 비교, 역사, 중고차 가격에 대한 자세한 검토

클래식에서 모던으로

기계

페라리 348TB

1989년에 출시된 페라리 348 TB 스포츠카는 약 14년 동안 페라리에서 생산된 베스트 셀러 스포츠카 중 하나였던 328 및 308 시리즈를 대체했습니다.

348은 TB 베를리네타 쿠페와 타르가 스타일 TS 변형으로 제공되었으며, 여기서 ‘T’는 기어박스가 횡방향임을 나타냅니다.

전임자의 명명법에 따라 자동차 이름의 숫자 “34”는 엔진의 볼륨을 나타내고 숫자 “8”은 실린더 수를 나타냅니다.

348TB는 1988년 페라리 창립자가 사망한 후 발표된 첫 번째 모델입니다.

차체 스타일링은 Pininfarina가 디자인했으며 특히 측면 공기 흡입구와 직사각형 테일램프에서 페라리 테스타로사와 분명한 유사성을 보였다.

유지 보수 중에 엔진을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엔진 서브프레임이 볼트로 고정된 모노코크 섀시를 사용했습니다. 차체 패널과 마찬가지로 둘 다 강철로 만들어졌습니다.

전면 라디에이터의 이전 모델에서는 냉각수 호스가 캐빈 아래를 통과했습니다. 이제 348에서는 오일 및 냉각수 라디에이터가 모두 측면으로 이동되어 객실을 더 쉽게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프론트 그릴은 이제 자동차의 프론트 엔드의 전통적인 모습을 보존하는 것 외에 다른 유용한 용도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서스펜션 세부 사항은 일반적인 조건에 따라 승차 높이를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인테리어는 잘 꾸며져 있으며 에어컨, 조절 가능한 머리 받침이 있는 가죽 시트, 파워 윈도우 및 열선내장 도어 미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BS와 연결된 진공 환기 디스크 브레이크와 두 개의 Bosch Motronic 2.5 엔진 제어 장치가 있습니다.

이후 모델에서는 배터리가 더 나은 무게 배분을 허용하기 위해 왼쪽 전면 날개로 이동되었습니다.

1995년에 생산이 종료되었을 때 348TB는 2,895대가 생산되었습니다.

페라리 348 TS

348 TB와 함께 Targa 탑이 있는 348 TS 스포츠카가 동일한 사양으로 1989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생산이 종료된 1995년까지 348 TS는 4,230대가 생산되었습니다.

엔진

두 변형 모두 이전에 288 GTO에 장착된 실린더당 4개의 밸브가 있는 중간 장착형 트윈 오버헤드 캠 V8을 특징으로 합니다.

가로 기어박스와 함께 세로로 배치되어 매우 균형 잡히고 안정적인 배열을 만들었습니다.

연료 분사 및 점화 시스템, 5 베어링 크랭크 샤프트 및 10.4:1 압축비를 제어하는 ​​Bosch Motronic 장치가 특징입니다.

348TB는 300hp를 개발했습니다. 7,000rpm(7,500rpm에서 레드라인 포함) 및 4,000rpm에서 229ft/lbs의 토크.

5단 수동 완전 동기화 변속기가 장착되어 최고 속도는 171mph, 0-60mph 시간은 6.0초입니다.

그는 드라이 섬프 윤활유를 사용하여 운전하거나 코너링을 세게 할 때 오일 부족을 제거했습니다.

경쟁

Ferrari 348의 직접적인 경쟁은 Porsche 964 Carrera, TVR Griffith 및 Lotus Esprit Sport 300이었습니다. Ferrari 성능:

스포츠카 판매

중고 시장에서 우수한 상태의 Ferrari 348 TB 스포츠카가 경매에서 거의 $75,000에 판매되었습니다.

반면에 좋은 상태의 페라리 348 TS는 $50,000이고 쇼룸은 $85,00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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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페라리 348TB와 TS 스포츠카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