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 DB1 스포츠카

Aston Martin DB1 – 성능, 기술 데이터, 기능, 라이벌 비교, 역사, 중고 가격을 포함한 이 스포츠카 자세히 살펴보기

고전에서 현대까지

자동차

Aston Martin의 첫 번째 스포츠카는 1914년에 등장했습니다.

1939년, Aston Martin Atom은 2도어 4인승 쿠페로 2리터 Zenith 기화기가 장착된 2리터 4기통 SOHC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1940년대 초에 이 장치는 2개의 SU 기화기와 7.25:1 압축비를 갖춘 2리터 4기통 OHV 엔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4단 반자동 기어박스와 결합되어 4750rpm에서 90마력을 발휘합니다.

암스트롱 유압식 충격 흡수 장치를 사용하여 뒤쪽에 독립적인 프론트 서스펜션과 판 스프링이 있습니다. Atom의 생산은 1944년에 종료되었습니다.

1947년에 새 차를 설계하기로 결정했지만 당시 회사는 재정적 어려움과 현금 투입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1947년 기업가인 David Brown이 Atom을 운전했을 때 그는 너무 감명을 받아 이미 Lagonda 회사를 인수한 Aston Martin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Atom을 기반으로 David Brown은 긴 차체 스타일을 가진 컨버터블 또는 쿠페 변형이 새 차 생산에 가장 적합한 형식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붕 부분을 제거할 때 발생하는 추가 응력에 대처하려면 섀시를 추가로 강화해야 합니다.

Lagonda에서 더 큰 대안의 트윈 캠 6기통 엔진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Atom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2리터 장치를 유지하고 완전히 동기화된 David Brown의 4단 수동 기어박스와 결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것은 1,140kg의 연석 중량을 가진 강철 섀시에 매우 독특한 3피스 그릴이 있는 강철 몸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스포크와 롤러 스티어링이 있는 16인치 림에 12인치 걸링 유압 드럼 브레이크를 사용했습니다.

흥미로운 디자인 특징은 앞 날개 중 하나에 예비 바퀴를 보관할 수 있는 구획이 있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스포츠카는 2리터 스포츠로 지정되었으며 1948년 런던 모터쇼에서 출시되었으며 1950년 DB2가 출시될 때까지 생산이 계속되었으며 이 시점에서 차는 애스턴 마틴의 대체 이름을 갖게 됩니다. .

아쉬운 점은 무거운 2인승 헤드 스타일의 차체와 파워가 부족한 차를 위해 만들어진 겸손한 생산 엔진의 존재가 DB1이 단 13대만 제작되었다는 사실에 반영된 점이다.

게다가 섀시는 제한된 생산에만 적합했기 때문에 자동차 생산 비용이 비싸고 수익성이 있는 사업이 아니었습니다.

애스턴 마틴 스파 컨버터블

DB1 스포츠카가 출시되기 전에 섀시와 엔진을 철저히 테스트하기 위해 1948년 벨기에 스파 24시간 경주에 참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존 차체는 소형 2인승 컨버터블을 기반으로 한 특수 버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 차는 레이스에서 완전히 승리했고 정식으로 스파 차량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경주가 끝난 후 이 차는 재조립되어 1948년 런던 모터쇼에서 DB1과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알려진 바와 같이 이 단일 Spa 사본은 실제 생산을 보증할 만큼 충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했고 이후 네덜란드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되었습니다.

경쟁

Aston Martin이 진입한 시장에는 Triumph 2000, Cisitalia 202 SMM Spider Nuvolari, Bristol 401 및 Maserati A6과 같은 스포츠카가 포함되었습니다.

이상으로 Aston Martin DB1 스포츠카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