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XK8-XKR 리어 서스펜션 문제

Jaguar XK8 및 XKR의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매우 강력합니다. 어셈블리 및 관련 부품은 검증된 Jaguar X300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이 시스템은 이전 Jaguar XJ40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XK8 / XKR 소유자가 알아야 할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Jaguar XK8 및 XKR 리어 서스펜션 부품 장착과 관련된 주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CATS(컴퓨터 능동 기술 서스펜션) 시스템.

구형 X300 리어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했지만, CATS의 도입으로 새로운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개선된 스프링을 통해 차량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최적화하여 강성을 높이고 전자식 적응형 댐퍼를 전자 제어합니다. 차량의 전면과 후면에 있는 센서는 도로와 핸들링 조건을 모니터링하고 전자식 댐퍼를 변경하여 댐퍼를 부드럽게 또는 강화합니다. 켜면 스프링이 더 뻣뻣한 설정으로 기본 설정되고 부드러운 길을 가면 부드러워집니다. 설정은 제동, 코너링 및 도로 조건이 차량에 영향을 미치므로 미세 설정에서 다양합니다.

XK8 / XKR 서스펜션 문제

CATS가 장착된 자동차가 있고 리어 서스펜션이 효과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댐퍼에서 배선실로 가는 전기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완충기가 회전하여 전기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충격 흡수 장치의 일부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XK8 / XKR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리어 쇼크 업소버 부품을 교체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먼저 리어 서스펜션을 제거하고 몇 센티미터 낮추어야 합니다. 스프링 장치에서 댐퍼를 해제하려면 특수한 슬림 디자인의 스프링 압축기가 필요합니다. 스프링을 적절히 압축하면 제자리에 걸렸을 수 있는 지지 포스트 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간이 많이 부족하고 스프링 압축기 바닥이 막혀서 작은 앵글 그라인더로 잘라야 합니다.

쇽 업소버 제거를 완료하려면 A-Frame 안전 플레이트와 함께 후면 타이 로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댐퍼 스프링 팬의 상판을 고정하고 있는 너트도 제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