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8을 Toyota MR2로 교체 – 나만의 슈퍼카 만들기

참고: 이것은 이 주제에 대한 일련의 기사 중 첫 번째입니다.

수년 동안 나는 이국적인 미드십 슈퍼카를 소유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불행히도 그것들은 나의 재정적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었습니다. 나는 하나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직접 만드는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나는 항상 앞 엔진 스포츠카보다 뛰어난 핸들링, 제동 및 트랙션 때문에 미드 엔진 스포츠카에 매료되었습니다. . 나는 그것들의 무게 배분이 덤벨과 같기 때문에 “드램 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끝은 무겁고 가운데는 가볍습니다. 이것은 가속, 핸들링 및 제동에 있어 분명히 차선책입니다.

이것을 중간 엔진 자동차와 비교하십시오. 덤벨을 중간 엔진 자동차처럼 보이게 만들면 무게가 중앙으로 미끄러질 것입니다. 이제 래프팅을 하거나 중간 엔진 차량이 수직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도록 하려면(항공기 용어로 “요”라고 함) 훨씬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타이어 트랙션이 전방 드라이브/트랜잭티브 후방 드라이브가 드라이브의 양쪽 끝에 가질 관성을 극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자동차는 타이어 마모를 줄이고 방향을 더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피크 G-포스는 미드십 엔진 차량에서도 훨씬 더 높기 때문에 코너에서 더 빠릅니다. 뒷바퀴에 더 많은 무게가 실리기 때문에 가속 시 뒷바퀴 견인력이 우수합니다. 놀랍게도, 자동차 언론에서 언급하지 않는 중형 엔진 자동차에는 많은 “부작용” 이점이 있습니다.

몇 가지 예:

1) 미드엔진 카(프론트 엔진 카에 비해)의 배기관은 일반적으로 매우 짧기 때문에 엔진은 테일 파이프에서 나오는 배기가스에 대한 저항이나 “펌핑 손실”을 덜 극복해야 합니다. 즉, 더 많은 힘이 필요합니다. 배기 시스템도 적기 때문에 더 가볍습니다. 덤벨 기계는 여기에서 이점이 없습니다.

2) 리어 브레이크는 프론트 엔진 자동차보다 훨씬 더 많은 정지를 수행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 무게가 앞바퀴로 전달됩니다. 이것은 뒷바퀴에 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 엔진 자동차에서 앞 브레이크는 정지의 약 80%를 수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뒤쪽의 ​​디스크 브레이크를 잡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뒤에서 필요하지 않습니다. 중간 엔진 자동차는 뒷바퀴에 훨씬 더 많은 무게(일반적으로 약 55~60%)가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 무게가 앞쪽으로 가므로 제동시 앞쪽에 50~60%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덤벨 자동차는 중간 엔진 자동차가 얻는 도움을 일부 받지만 엔진이 여전히 앞쪽에 있고 뒤쪽에 있는 트랜스보다 훨씬 무겁기 때문에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3) 중형 엔진 자동차에는 구동축이 없으므로(R8 또는 Veyron과 같은 AWD 자동차가 아닌 한) 여기에 무게가 절약됩니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중형 자동차는 매우 비쌉니다. 페라리, 람보르기니, 맥라렌, 존다, 코닉세그, 부가티 등. 이 차들 중 일부는 백만 달러가 넘습니다! 중형 엔진 차량은 작업하기 더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외래종에서 점화 플러그를 교체하는 것은 주요 작업입니다. McLaren F1은 플러그를 교체하기 위해 엔진을 제거해야 합니다!

저렴한 미드엔진 스포츠카 분야에는 폰티악 피에로스(Pontiac Fieros)와 도요타 MR2가 있다. 각각의 경우에 자동차에는 4기통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Fieros도 V6을 얻었지만 그 V6은 140마력 출력으로 매우 약했습니다. 1990년에 Toyota는 MR2를 재설계하고 출력도 개선했습니다. 기본 모델은 130마력, 최고급 터보는 200마력으로 당시 무게가 2,700파운드(약 2,000kg)에 달하는 자동차로서는 다소 무리였습니다.

새 차체는 당시 페라리 348처럼 아주 멋졌다. 만듦새도 역시 토요타답게 월등했다. 나는 2005년에 1993년형 Toyota MR2 터보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는데, 그 때까지 많은 사람들이 해온 Toyota V6 스왑을 해볼 생각이었다. 비슷한 시기에, 나는 V8 엔진을 이전 MR2(Gen 1, 차체 스타일 1984-1989 또는 마크 1)에 설치하려는 여러 시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Marque MR2 2에 Toyota/Lexus V8 엔진을 설치하려는 시도도 있었습니다. V8을 Marque MR2 2에 장착하려는 시도는 실패했고 프로젝트 소유자는 포기했습니다. 이유는 명확하지 않았지만, 도요타 V8은 단순히 차를 가로로 끼우기에는 너무 길기 때문에 차를 가혹하게 자르고 장착을 시도한 후에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보인다.

우연히 미드십 스포츠카인 기계 엔지니어로서 저는 제 브랜드인 MR2 2에 V8을 넣을 수 있다는 가능성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강력한 V8을 사용하면 MR2가 슈퍼카 성능을 갖춘 슈퍼카로 변할 것입니다. Fiero 사람들은 수년 동안 자동차에서 V8을 교체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Fieros는 엔진 베이가 더 넓어 V8과 같이 더 크고 더 긴 엔진을 허용한다는 점에서 MR2에 비해 이점이 있습니다. Fieros와 MR2는 모두 가로로 장착된 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Fiero의 또 다른 장점은 Getrag 캠샤프트가 1980년대 후반/1990년대 초반의 Cadillac 4.9L OHV V8에 장착된다는 것입니다.

2007년 말, 유럽의 한 남자가 MR2 1 메이크(1세대)의 또 다른 V8을 완성했습니다. 차는 미친 듯이 빨랐고 모자 한 방울에 쿠키를 만들 것입니다. 무슨 재미! 그래서 나는 MR2 2에 V8을 설치하려는 이전의 시도를 다시 한번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내가 발견한 것은 그들이 “가족용으로 유지”하고 Toyota 또는 Lexus V8을 사용하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이 발전소를 사용할 타당한 공학적 이유는 없었습니다. 어떤 MR2 트랜스액슬에도 장착되지 않았고 너무 길었습니다. 사용된 Toyota V8(엔진 코드 1UZ-FE)은 아이들러 풀리에서 엔진 뒤쪽 또는 벨 하우징 인터페이스까지 길이가 약 26인치입니다. 이것이 중요한 차원입니다. 이것을 20인치의 임계 치수를 갖는 2.0L 3S-GTE 터보 엔진과 같은 사용 가능한 MR2 엔진과 비교하십시오. 이 치수는 MR2 섀시의 단일 의사 프레임 레일 사이에 맞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나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온라인에서 MR2 섀시에 맞는 V8 엔진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가급적이면 절단이 없거나 MR2 유니바디 절단이 약간 있는 것이 좋습니다. 내 요구 사항은 최소 300마력의 V8이어야 하고, 사용 가능하고, 가격이 5,000달러 미만이며, MR2에 맞을 만큼 충분히 짧고 좁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그럭저럭 하나를 찾을 수 있었다. Audi는 V8을 매우 짧게 만드는 흥미로운 습관이 있습니다. 그들은 Quattro 파워트레인을 사용하고 동시에 핸들링을 너무 많이 타협하지 않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렇게 합니다. 아우디는 엔진과 변속기의 가로 배열보다는 세로 배열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Quattro 드라이브 트레인에는 엔진 뒤에 배치해야 하는 스티어링된 프론트 액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진이 너무 길면 그 차축 앞에 너무 많은 무게가 실리므로 엔진을 더 짧게 만들어 보상합니다. 이것은 Audi가 이 엔진을 원래 4기통 발전소를 갖도록 의도된 소형 자동차에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추가 이점이 있습니다. 내 목적을 위해, 1991년부터 2000년 초반까지의 Audi V8 엔진은 헤드 또는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다른 항목을 포함하지 않고 임계 치수에서 길이가 약 20.6인치이고 너비가 약 29인치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1997년 Audi 4.2L V8(엔진 코드 ABZ)과 기어박스를 구입하여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불행히도 많은 시행 착오 끝에 마침내 Audi V8이 이 엔진 교체에 적합하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문제는 엔진이 항상 세로 방향으로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제 경우에는 가로 배치로 적당한 크기의 차축이 엔진 옆면을 따라 달려야 했고, 아우디는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엔진을 설계하지 않았기 때문에 블록의 큰 덩어리가 가로막고 있습니다. 차축. 엔진, 오일 필터 / 쿨러 및 엔진 마운트도 측면에 있지만 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우디 관의 못은 어댑터 플레이트였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6단 트랜스액슬의 벨 하우징 내부에 맞도록 어댑터 플레이트가 일부 장착 볼트를 필요로 하므로 조이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 시점에서 접근 방식을 변경하고 다른 엔진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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