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기 오일에 물 또는 냉각수가 섞인 경우: 변속기가 파손되었습니까?

자동 변속기 또는 변속기의 조용한 킬러는 물이나 냉각수를 자동 변속기 오일(ATF)과 혼합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엔진 냉각 시스템이 무시된 구형 차량에서 발생했지만 유지 관리 일정을 따른 이후 모델 자동차 및 트럭에서 더 일반적이 되고 있습니다. 결과는 항상 동일합니다. 기어박스를 완전히 분해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오염된 액체를 청소할 수 있습니까?

오늘날 도로의 거의 모든 자동 변속기는 클러치 또는 마찰이라고 하는 셀룰로오스 기반 종이판을 사용합니다. 이 클러치는 변속기 내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이동 및 정지시키는 브레이크 역할을 합니다. 변속기가 구동 또는 후진할 때 마찰이 적용됩니다.

클러치 플레이트를 감싸는 종이는 강철 척추에 접착된 매우 섬세한 소재입니다. 종이가 보드에 붙기 전에 그레이엄 크래커의 강도와 일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료가 결합되면 훨씬 더 강해지고 정상적인 작동 조건에서 매우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클러치 재질은 흡습성입니다. 즉, 클러치가 습기에 노출되면 종이 재료가 물 대신 ATF를 대체합니다. 그 습기는 철판에 닿아 녹이 슬고 종이를 철판에 묶고 있는 접착제를 분해합니다. 자동 변속기 클러치에 노출된 물의 영향에 대한 International Lubricants Inc의 연구에 따르면 “600mg/kg의 낮은 수준으로 첨가된 물이 처리되지 않은 마찰지의 표면으로 이동하여 종이 코팅 및 부적절한 토크 전달 속성 .” 평신도의 관점에서 이것은 변속기의 물이나 엔진 냉각수 한 스푼 미만이 고장을 일으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물은 어떻게 거기에 도착했습니까?

물이 변속기에 들어갈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엔진 쿨러를 통해. 1950년대부터 오늘날까지 대부분의 자동 변속기는 과열로부터 엔진을 보호하는 동일한 수성 시스템으로 냉각됩니다. 냉각수가 두 유체를 혼합하지 않고 ATF에서 열을 제거할 수 있도록 라디에이터에 별도의 변속기 유체 저장소가 있습니다. ATF와 라디에이터의 엔진 냉각수 저장소 사이에 누출이 있으면 유체가 서로 섞이게 됩니다. 방치로 인해 냉각 시스템이 부식된 구형 차량에서 더 일반적이었지만 오늘날의 일부 최신 차량은 냉각 시스템의 압력 문제로 인해 고장나는 재료를 사용합니다.
  2. 깊은 물에 노출. 폭풍우 또는 오프로드 주행 중에 큰 웅덩이를 주행하면 변속기 호흡 시스템이 습기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고장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차량이 이 시나리오에 들어간 후 ATF에 물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3. 바를 통해 들어오는 수분. 대부분의 차량에는 ATF를 확인하고 추가할 수 있는 계량봉이 있습니다. 엔진을 청소하는 동안 계량봉에 물이 튀거나 경우에 따라 빗물이나 세차장에서 새어 나온 물이 계량봉에 떨어지면 습기가 변속기에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GM과 Chrysler는 일부 차량 모델에서 이 문제에 관한 게시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격을 갖춘 매장은 이러한 유형의 뉴스레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징후는 계량봉 튜브 주변의 습기 또는 녹입니다.

교체하거나 갱신하시겠습니까?

변속기 오일과 혼합된 물의 양, 오염된 ATF로 차량을 주행한 기간 및 차량의 변속기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변속기 내부의 금속 및 전자 부품은 습기에 노출되면 빠르게 부식됩니다. 변속기 내부에 손상이 너무 많으면 변속기를 재조립하는 부품 비용이 장치를 재생산 제품으로 교체하는 비용을 초과하게 됩니다. Nissan 및 Chevy와 같은 일부 제조업체는 변속기 내부에 습기에 노출되면 고장나는 컴퓨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컴퓨터나 기계전자공학은 2,000달러에 달하며 여기에는 나머지 장치를 다시 만드는 비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부품 비용이 그렇게 많이 든다면 변속기를 완전히 교체하는 것이 더 나은 결정인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변속기에 물이 들어가면 값비싼 수리를 피할 방법이 없습니다. 유체를 세척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뿐 아니라 불가피한 고장이 더 빨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엔진 냉각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정비하고 이러한 유형의 고장이 자동차에서 흔히 발생하는지 전문 변속기 정비사에게 문의하십시오. 그렇다면 외부 오일 쿨러로 라디에이터를 우회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