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006 폰티악 GTO – GTO 이름의 가치가 있습니까?

폰티악은 2005년 GTO 소책자에서 수정주의 역사의 유죄입니다. 브로셔는 GTO의 41년 역사에서 중요한 이정표의 타임라인을 제시합니다. 1964년 모델은 자연스럽게 연대기를 뛰어 넘습니다. 결국 이 차는 노골적으로 GM의 1957년 반경주 칙령을 위반하고 완전히 새로운 자동차 범주를 단독으로 정의했습니다. 1966년 GTO는 최초의 Ram-Air 모델로 인정받았고, 1967년에는 400입방인치 모델, 1969년에는 전설적인 GTO Judge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그러나 1970년부터 2004년 부흥까지는 연대기가 텅 비어 있다. 그것은 마치 폰티악이 강력하지만 돼지 같은 1971-72 GTO 또는 실패한 1973 Nova의 모든 기억을 지운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물론 GM이 90년대 초반 쇼에서 선보인 아기 Grand-Am 기반 GTO 개념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머슬카 역사상 가장 유명한 아이콘의 명성을 더럽힌 실수로 폰티악의 선택적 기업 기억을 높이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2005 GTO에 대해 합법적인 질문을 제기합니다. 이 차는 GTO라는 이름에 걸맞습니까? 새로운 GTO는 20년 후에 “위인” 중 하나로 기억될까요, 아니면 그 기억이 스탈린의 의정서 숙청의 희생자가 될까요?

우리의 의견으로는 2005 GTO가 실제 거래이며 여러 면에서 전설적인 1964 GTO의 완벽한 현대적 해석입니다. 이 차를 운전하는 것은 이 차를 사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운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우리는 매사추세츠주 Norwell에 있는 Josephs Pontiac에서 6단 Impulse Blue 2005 GTO를 운전할 수 있는 특권을 가졌습니다. Josephs는 1928년부터 Pontiacs를 판매 및 서비스해 왔으며 지금까지 만날 수 있는 가장 친근한 사람들이 있는 유서 깊고 사랑받는 남부 해안의 랜드마크입니다. 이 가족은 폰티악을 알고 있으며 명백한 열정으로 클래식 및 미래의 폰티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웃들이 커피를 마시며 수다를 떨기 위해 들르는 곳이며, Aerosmith의 Steven Tyler가 주유소에 들르는 것을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영혼 없는 자동 메가 센터와 비교할 때 Josephs Pontiac은 더 나은 시대로의 직접적인 연결 고리이며 전설적인 Pontiac marque를 시승하기에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스타일링, 아마도 2005 GTO를 둘러싼 가장 논쟁적인 문제부터 시작합시다. 자동차 잡지는 자동차의 성능과 모순되는 매우 보수적인 스타일링에 대해 폰티악을 비판했습니다. 우리는 비평가들이 바보라고 말하거나 적어도 GTO의 원래 디자인 철학에 대해 완전히 무지하다고 말합니다. 1964-67 GTO는 비주얼 플래시에 관한 것이 결코 아닙니다. John DeLorean과 Jim Wangers는 꾸미지 않은 Tempest 바디로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멋진 후드, 매력적인 휠 커버, 그릴, 펜더 및 펜더에 미묘하고 멋진 배지를 추가했습니다. 시각적인 단서를 찾으려면 자세히 살펴봐야 했고, 많은 사람들이 한 번도 보지 않고 초기 GTO를 바로 지나쳤을 것입니다. GTO는 도로 여행용으로 판매되지 않았습니다. 낮은 시각적 프로필을 유지하고 신호등과 드래그 스트립에서 대화를 나누는 진지한 성능 기계였습니다.

경제적, 정치적 고려 사항도 GTO의 스타일을 초기에 제한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GTO 시장은 불확실했기 때문에 자본 투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폰티악은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세련된 중형 쿠페를 제대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폰티악 사업부장인 John DeLorean도 마력을 두려워하는 GM 경영진의 불리한 관심을 끌까봐 가볍게 발걸음을 옮겨야 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1964-67 GTO는 시대를 초월한 가장 세련되고 시대를 초월한 머슬카 중 하나입니다.

2005 GTO는 원본에 대한 완벽한 문체와 경제적인 해석입니다. 비용을 낮추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폰티악은 마구간에서 가장 아름다운 후륜 구동 쿠페인 호주 홀든 모나로를 만들기 위해 세계를 급습했습니다. 그 라인은 빡빡하고 깨끗하며 세련됩니다. GTO 배지는 눈에 띄지 않으며 이중 비기능 후드 돌출부도 마찬가지입니다. 1964년처럼 이 차의 진정한 본질에 대한 미묘한 시각적 단서를 찾아야 합니다. 한때 역학은 헤비급과 스틱을 빠르게 구별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반짝이는 페인트, 화려한 그래픽 및 크롬 휠에 관한 것은 거의 없었습니다. 가장 진지한 자동차는 종종 시각적으로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작은 “426 Hemi” 펜더 엠블럼이나 DOT 승인 미키 톰슨 스틸 휠을 찾는 법을 배웠습니다. 간헐적인 305도 솔리드 캠 유휴 상태를 듣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2005 GTO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자동차 포즈를 취하는 사람은 이것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며 대부분 인식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에게 좋습니다. 2005 GTO는 자신의 피부에 자신감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당신과 나 같은 사람들.

2005년 폰티악은 앞서 언급한 후드 스쿠프와 선택 사양인 스포츠 외관 패키지를 추가하여 스타일링 비판에 대응했습니다. 다행히 이 옵션은 테스트 차량에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1980년대 폰티악의 최악의 과도한 스타일링의 불길한 복귀를 나타내기 때문에 스포츠 외관 패키지를 보이콧할 것을 촉구합니다. 프런트 엔드는 네 개의 배기관 위의 기초적인 “아가미”와 마찬가지로 고르지 않고 잘립니다. 우리의 걱정은 충분한 사람들이 이 어리석은 옵션을 사면 GM이 그것을 사치에 대한 시장 보증으로 해석할 것이고 우리는 Roaring Chicken과 Mustang Cobra II의 시대로 돌아갈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냥 아니라고 말해!

그렇다면 어떤 2005 GTO를 운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마나 베이비, 퓨어 마나! 풀 프레임 도어는 단단한 쿵 소리와 함께 열리고 닫히고, 상부 창 프레임은 바람, 덜거덕거림 및 누수 방지 유리를 약속합니다. 인테리어는 GM에서 단연 최고입니다. 언젠가. 전체 계기판은 읽기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는 브러시 니켈과 외부 페인트 색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Impulse Blue 테스터에서는 예상치 못한 우아한 터치였습니다. 내부 패널은 무광택 광택 소프트 터치 덮개로 마감되어 GM의 기존 광택 하드 플라스틱 인테리어 트림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실내 공간이 좋고, 시트 안락감이 우수하며, 시인성이 좋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비판은 스티어링 휠입니다. 손에 잘 맞지만 센터 패드는 거대한 어리석은 Shriners 모자처럼 보입니다. 이 차에는 1960년대의 위대한 GM 로즈우드 휠을 더 잘 모방한 스티어링 휠이 필요합니다.

키를 돌리면 스타터가 만족스럽고 상당한 웅웅거리는 소리를 내며 작동합니다. 마치 고압축 대형 블록 위로 회전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6.0 LS2 V8은 으르렁거리고 배기 가스는 취하게 합니다. 약간의 힌트 없이 깊고 부드럽고 목구멍이 있습니다. 스로틀을 터뜨리면 회전수가 떨어지면서 파이프가 딱딱거리고 침을 뱉습니다. 강력한 모터보트를 생각하면 효과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눈을 감고 다시 1969년으로 돌아가세요!

클러치 장력은 부드럽고 놀라울 정도로 정확합니다. 400lb/ft의 토크(순수한 SAE!!)로 GTO는 트랜스미션 후루룩 소리가 거의 없이 깨끗하고 선명하게 출발합니다. Tremec 6단 변속기는 레버의 다른 쪽 끝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상기시키기에 충분한 기계적 노치만으로 쉽게 변속됩니다. 특히 좋은 터치는 3단 기어에서 급가속할 때 느끼는 기어 변속 레버의 약간의 진동입니다. Hurst 시프터를 통해 Muncie M22, Ford Toploader 또는 MoPar A833을 노를 저어본 사람이라면 그 느낌을 알 것입니다. 어떤 느낌인지 전혀 모르는 고무 절연 케이블 변속 기어박스에서 자란 운전자 세대가 있습니다!

승차감은 단단하고 정확하며 날카로운 범프에 거친 범프가 없습니다. 스티어링은 만족스러울 정도로 날카로웠고 탁월한 턴인과 좋은 노면 감각을 제공합니다. GTO는 직선적이고 사실적이며 거친 포장도로에서는 거칠음이 거의 없습니다. 삐걱거림이나 덜거덕거림이 없으며 GTO는 포르쉐 928을 연상시키는 강력한 힘과 견고함을 발산합니다. 매일 쉽게 탈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GTO LS2의 실제 출력은 400마력입니다. 1972년 이전 SAE 총 등급에서 그 숫자는 아마도 약 470마력일 것입니다. 플라이휠에 압축비는 성층권 10.9이며 경량 밸브 트레인, 효율적인 실린더 헤드 설계 및 90mm 스로틀 바디가 이 엔진을 부드럽고 토크가 높으며 빠르게 만듭니다. 잠시 생각해 보십시오. $33,000에 400마력 또는 조랑말당 약 $82.50. 그리고 전국에 있는 수천 개의 GM 대리점에서 용돈을 받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EPA 고속도로 사이클에서 25MPG를 얻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GM 제품 품질의 기념비적인 발전을 감안할 때 GTO는 신중하고 양심적인 소유의 일환으로 정기적인 유지 보수만 필요로 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1996년형 포르쉐 911 터보는 400마력을 내고 가격은 약 $120,000(각 $300)입니다. 2000년형 BMW M5는 400마리의 말을 생산했으며 비용은 약 $80,000($200)입니다. 그리고 이 튜턴식 슈퍼카의 가격은 최저 입찰가에 불과했습니다. 오일 교환에 200달러, 일상적인 유지 보수에 1,000달러를 생각하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과 나를 위한 차가 아닙니다. 이것들은 당신이 대학에서 알고 싫어했던 신탁 기금 아이들을 위한 차입니다. GTO는 1964년처럼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차입니다.

이 차는 속도를 높이고 LS2는 유휴 상태에서 6500 레드라인까지 모든 기어를 깔끔하게 끌어들입니다. LS2는 실제로 3000rpm 이상에서 작동하며 1초 또는 2초 안에 페달을 밟으면 타이어가 느슨해지기 때문에 휠이 똑바로 앞을 향해야 합니다. 스로틀을 더 부드럽게 누르면 GTO는 소음 없이 가속됩니다. 속도계의 상한선을 향해 유동적으로 무한하게 돌진할 뿐입니다. 최신 엔진 관리는 연료 공급과 스파크 공급에 균일한 지점이 없음을 보장합니다. 잘 튜닝된 LS-6 Chevelle을 생각해 보면 GTO가 얼마나 쉽게 가속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어 레버는 잘 정의된 게이트와 슈퍼카에 걸맞는 변속 노력으로 직접적입니다. 배기음은 신성하지만 아내가 자리에 앉아 당황할 정도로 크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매우 강력한 자동차이며 GTO가 5초에서 60까지 5초 미만을 기록하지 못한다면 놀랄 것입니다. 이는 전설적인 1969-70 Ram-Air IV를 포함하여 과거의 모든 생산 GTO를 훨씬 능가하는 엄청난 숫자입니다. Lingenfelter와 같은 회사가 과급기 키트와 LS2 엔진을 판매하기 시작하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이므로 재고가 충분히 빨리 가지 않으면 500 HP GTO의 날이 멀지 않을 것입니다.

결론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2005 GTO가 실제이며 대부분의 경우 원본에 대한 진정한 영적 후계자라고 믿습니다. 스타일이 아름답고 인테리어가 탁월하며 운전 경험이 편안하고 흥미진진합니다. 이것은 남의 눈에 띄기 위해 살고 끝없이 동료의 승인을 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차가 아닙니다. 스타일보다 실속을 중시하는 자신감 넘치는 애호가를 위한 차입니다. 이것은 GTO 사람들을 위한 차입니다.

우리는 이 차가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GM뿐만 아니라 Ford와 Daimler-Chrysler에서도 이러한 차의 지속적인 반환을 예고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그것을 운전할 것을 권장합니다 – 당신이 그것을 살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